티스토리 뷰

대만 타이베이 여행 정보

지우펀 홍등거리 사진
지우펀 홍등거리

날씨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는 여름에는 덥고 습하고 겨울에는 온화한 아열대성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6월에서 8월 사이의 타이베이의 여름 평균 기온은 약 28-30°C인 반면, 12월에서 2월 사이의 겨울에는 약 14-18°C입니다. 타이베이는 또한 여름과 초가을 동안 때때로 태풍이 와서 폭우와 강한 바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의  봄은 3월부터 5월까지 가을은 9월부터 11월까지이며 이 시기에 기온은 일반적으로 온화하고 습도가 낮기 때문에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이고 12월에서 2월 사이는 겨울으로 춥고 습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의 겨울처럼 춥지 않고 초겨울 날씨 정도라 봄, 가을 날씨 정도는 아니더라도 여행하시기는 무리 없으실 날씨입니다. 

타이베이 월별 날씨

평균 기온(°C) 평균 강수량(mm)
1월 18.3 / 13.6 96.2
2월 18.9 / 13.9 170.9
3월 21.1 / 15.8
209.3
4월 25.1 / 19.7 166.1
5월 28.2 / 23.0 234.9
6월 31.1 / 25.2 292.7
7월 33.0 / 26.9 259.6
8월 32.6 / 26.7 308.5
9월 30.3  /24.9 239.9
10월 26.6 / 21.9 107.7
11월 23.1 / 18.8 65.6
12월 20.4 / 15.9 60.5

교통

타이베이는 출퇴근 시간에 교통 체증이 심한 번화한 도시이며 대중교통이 잘되어 있습니다. 지하철, 버스, 택시를 포함한 광범위한 대중교통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MRT는 빠르고 편리하며, 도시의 대부분을 운행하는 노선입니다. 타이베이의 많은 사람들은 교통체증과 주차가 용이한 오토바이와 스쿠터를 주로 이용하여 다닙니다. 타이베이의 택시는 피크 시간대나 장거리 이동 시 비쌀 수 있습니다. 대신 편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대만은 우버를 사용하기 때문에 우버를 이용해서 이동을 해도 좋습니다.

추천 관광지

1. 단수이: 단수이는 타이베이시는 아니지만 타이베이시와 인접해 있는 신베이구에 위치하고 있어서 mrt로 갈 수 있으며 접근성이 좋아 추천해 드립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지와 일몰이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합니다. 단, 일몰 시간을 맞춰 찾아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홍마오청과, 담강중학교 등의 관광지를 구경하고 강 맞은편에 있는 바리를 배를 타고 건너가서 산책하고 구경하는 것이 코스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2. 시먼딩,융캉제: 시먼딩과 융캉제는 타이베이의 번화가로 맛집과 카페가 많으며 대만에 오면 꼭 가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대학가나 명동 같은 분위기를 원하시면 시먼딩을 추천하고 연남동과 연희동 같은 분위기를 원하시면 융캉제를 추천드립니다.

3. 용산사: 용산사는 타이베이에서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사찰입니다. 타이베이 시내 남서부, 현대적인 건물들이 즐비한 시가지 한복판에 자리 잡은 모습이 이색적인 사찰로 관광객들도 직접 향을 사서 피우거나 점괘를 점괘를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곳은 저녁에 화려하게 조명으로 장식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근처 도보 3분 이내 거리에 화시지예 야시장도 있어 용산사를 구경하시고 야시장도 구경하실 수 있는 일석이조의 관광지입니다.

4. 중정기념당: 장개석 기념관으로도 알려진 대만 중정 기념관은 대만 타이베이의 국가 기념물이자 인기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이 홀은 전 중화민국 총통 장개석을 기리고 기념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본당으로 가는 89개의 계단을 오를 수 있고 정원과 연못으로 둘러싸인 장개석의 청동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건물에는 또한 장개석의 삶과 대만의 역사에 대한 전시물이 있는 박물관이 있습니다. 중정기념당에서는 교대식을 구경할 수 있는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시마다 10분씩 진행하고 있으니 시간 맞춰서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5. 야시장: 대만에는 야시장이 유명합니다. 그래서 꼭 방문해야 하는 코스 중에 하나입니다. 가장 유명하고 큰 규모를 자랑하는 야시장은 스린야시장으로 잡화에서부터 길거리 음식까지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는데, 특히 잡화 종류가 많아서 저렴하게 기념품을 사기에는 좋습니다.  두번째로 먹거리가 많은 야시장으로 라오허제야시장이 있습니다. 대만 야시장에서 유명한 먹거리들 다 있고 맛도 좋아서 야시장의 목적이 음식이라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닝샤 야시장은 타이완 타이베이의 다퉁 지구에 위치한 인기 있는 야시장입니다. 
다양한 대만 길거리 음식을 파는 포장마차로 유명합니다. 음식 외에도 의류, 액세서리, 그리고 기념품과 같은 다양한 판매 상품들도 판매합니다. 닝샤 야시장의 타이베이의 다른 야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아서 금방 볼 수 있는 장점 아닌 장점이 있는 시장입니다.

 그 외에도 예스진지 투어나 우라이온천마을 등 가볼 곳이 많으나 타이베이 시내 중심으로 근거리 여행을 할 수 있는 위주로 추천해 드렸습니다.

대만 중정기념당 사진
중정기념당 위에서 찍은 사진

호텔

1. 시티즌M 타이베이 노스 게이트 호텔: 베이먼역 2번 출구에서 걸어서 약 7분 정도 거리에 있으며 번화가인 시먼딩이 약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최근 시티뷰가 좋고 위치가 좋아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호텔입니다.

 

2. 그린월드 호텔 중화: 가성비를 중요하게 여기신다면 이 호텔만 한 곳이 없습니다.   넓지는 않지만 호텔이라 깔끔하고 위치도 시먼역 근처라 여행하기에도 좋은 호텔입니다.

3. 코드야드 바이 메리어트 타이베이: 이 호텔은 난강역과 이어져 있고 근처에 음식점과 마트 등의 상권이 많은 위치 좋은 호텔로 메리어트라는 이름에 맞게 룸 상태도 깔끔하고 직원들도 친절한 호텔입니다. 밝고 깔끔한 분위기의 룸을 원하신다면 추천하는 호텔입니다.

음식점

1. 키키레스토랑: 한국인이 많이 찾는 식당으로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여기에서는 계란두부튀김과 고기부추볶음은 꼭 주문해서 드시면 향신료가 안 맞아서 고생하시던 여행객들도 입맛에 맞게 음식을 드실 수 있어 추천합니다.

2. 딘타이펑: 우리나라에도 이미 많이 입점이 된 음식점이지만 본점의 나라인 대만에서 한번쯤 드셔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딤섬종류는 웬만하면 다 맛있고 좀 느끼하다 싶으면 오이김치를 추가해 드시면 좋습니다. 이곳은  항상 사람이 많아 대기는 기본으로 생각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3. 아종면선: 길거리 음식처럼 근처에 앉거나 서서 먹어야 하는 음식이지만 대만에 방문했다면 꼭 한번 가보기를 추천합니다. 내장을 이용한 음식이라 냄새가 안나는 건 아니지만 가쓰오부시의 맛이 강해 거부감이 심하지 않아서 드셔보시기를 추천합니다.

4. 우공관 우육면: 융캉우육면이 가장 유명하나 깔끔하고 시먼딩 근처에 우육면 집을 찾으신다면 여기를 추천합니다. 맑은 국물 우육면을 국물이 깔끔하고 고기가 부드러워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대만 아종면선 곱창국수 사진
아종면선 곱창국수